본문 바로가기
아재리뷰

보일러 고장 교체 비용은?

by 비즈라이프24 2024. 2. 23.
반응형

보일러 가격 알아보는 방법

보일러가 고장이 났습니다.

귀뚜라미, 경동, 대성, 린나이... 어떤걸로 바꿀까 알아보았지만 인터넷에는 정확한 가격을 찾을 수가 없었지요.

요즘은 콘덴싱 보일러라고 해서 에너지효율 1등급 보이러가 대세였습니다. 참고로 고장난 저희집 보일러는 린나이보일러 에너지효율 4등급 입니다.

여기 저기 보일러 어디꺼가 좋은지 알아보니 린나이꺼를 추천하더군요! 보일러 회사 본사에 다니던 지인이 자기회사꺼 보다는 린나이거가 잔고장 없다며 추천을 해주었습니다. 

 

보일러도 업체와 지역 매장 마다 가격차이가 있을 것같아서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보일러 교제비용은 잘 나와 있지 않더군요!

 

린나이 보일러 교체비용을 여기저기 보일러 대리점에 전화를 걸어 알아보니 대부분 똑같은 견적을 내 주었습니다. 시장경쟁 사회에서 가격 차이가 있을 것으로 예상했으나 마치 담합이라도 한것 처럼 보일러 교체 비용은 똑 같았습니다. 

사실 우리집 보일러가 고장 나기전에 어머니집 보일러가 고장이 먼져 났습니다. 앞서 말한 지인한테 부탁해 부모님 보일러도 린나이 보일러로 교체해 드렸는데 견적서 대로 교체비용을 드렸습니다. 지인을 통해 알아본 거라 나름 싸게 교체했다고 생각했는데 보일러 기사님이 동네 근처 매장에서 오신게 아니고 지방에서 올라 오셨더라구요! 

 

보일러 교체 싸게 바꾸는 방법

보일러 교체하러 오신 기사분이 윗분 지시로 오기는 왔는데 이렇게 멀리 보일러 교체하러 오기는 처음이라며 약간 언짢아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밥값이라도 하라고 어머니가 3만원을 더 드렸다고 합니다. 아무튼 어머니댁은 보일러 교체비용과 기사님 밥값이 더 들었지요. 지인을 통해 교체한 거라 가격을 다운시켜 줬을거라는 합리적인 만족을 하면서 어머님댁 보일러는 잘 달아 드렸습니다.

 

그 다음 우리집 보일러가 고장이 나서 안 사실은 보일러 교체비용은 어디서나 다 똑 같다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동네 린나이보일러 대리점에 전화로 문의 했더니 집 평수랑 기존 보일러 사용 년도를 물어보고 보일러 달 위치에 배수구가 있는 등등을 물어본뒤 보일러 교체비용을 알려주었습니다.

린나이 보일러 교체 비용은 85만원

가격은 둘째 치고라도 보일러 기사님들이 일이 많아 언제 바꿀지가 관건이었습니다.

그래도 다행인 것은 보일러 교체 견적을 받은 다음날 바로 보일러 교체를 할 수 있었습니다.

보일러 교체 작업시간

다음날 보일러 기사분이 오셔서 기존 보일러를 철거를 하고 새 보일러 달 위치를 조정하는 작업을 했습니다.

기존 보일러는 린나이보일러 에너지효율 4등급 보일러구요. 새로 교체하는 보일러는 린나이 보일러 에너지효율 1등급 보일러입니다.

보일러 배관과 같이 교체를 했고 작업 시간은 대략 2시간 정도 였습니다. 기사분 혼자서 다 하시더라구요!

린나이 보일러 소음

보일러 교체를 다하고 시운전을 해봤는데 기존에 사용한 보일러랑 비교했을때 작동 소움이 너무 크게 났어요. 

소음이 크다니가 처음 작동하는 거라 크게 날수 있다고 하네요. 

지금도 사용중인데 여전히 소음이 크다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