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재리뷰

린나이 보일러 수리 비용 견적에 화들짝! 차라리 콘덴싱 보일러로 바꿔!

by 비즈라이프24 2024. 2. 20.
반응형

 

린나이 보일러 수리 비용 견적에 화들짝! 차라리 보일러 바꿔버리자!

보일러 교체주기는 7년에서 10년이라고 하네요.

 

린나이 보일러가 고장 났다. 희한하게도 보일러는 한파가 몰아칠때 고장이 난다. 7년 전에도 그랬다. 2024년 1월 말 설 연휴를 앞두고 두번째 린나이 보일러가 고장이 났다. 

 

보일러마다 고장난 증상이 여러가지다.

난방이 안되는 증상, 점화가 않되는 증상, 뜨거운물이 한참만에 나오는 증상, 소음이 발생하는 증상 등등 이러한 증상들은 그 당시만해도 내가 수리를 할 수 있었고 전원코드를 뺏다 꽂으면 다시 잘 작동하는 정도 였다. 

 

지금 고장난 린나이 보일러는 뜨거운 물이 한참 만에 나오는 증상이 있었고 보일러 설정창에도 에러 메세지가 깜빡 거리고 있었다. 보일러실에 들어가 보일러를 보니 배관 연결부분에 누수가 확인이 되었다.

이럴때는 보일러 커버를 분해해서 상태를 확인해야 했다.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연장이 필요했다. 드라이버로 나사를 돌려 빼면 될가 싶어 직접 보일러 커버를 분해 하려했다.

 

하지만 보일러 커버가 잘 분해되지 않아 내심 잘못 건들면 가스 누출 같은 일이 발생될까 겁이 났다. 

할수 없이 린나이 고객센터에 as신청을 했고 그 다음날 수리 기사가 와서 점검을 하더니 온수통에 누수가 생겨 보일러 작동에 문제가 생겼다고 한다.

 

린나이 보일러 부품만 교체해 수리를 할수 있을 것 같았다. 하지만 린나이 보일러 서비스 수리 기사는 부품 교체는 할 수 있지만 가격이 새 보일러 가격과 별 차이 없다고 했다.

고장난 보일러 수리 비용은 얼마?  

 

린나이 보일러 서비스 수리 기사는 온수통 부품 교체 수리비용이 대략 35만원 들것으로 예상했다.

수리 기사에게 "그럼 보일러 신제품으로 교체하면 얼마냐?"라고 물어보니까 "자기는 수리만 해서 보일러 새제품과 설치비용은 모른다"고 했다.

수리 기사가 "자기라면 보일러 수리 대신에 신제품으로 교체하는게 좋을 듯하다"고 귀뜸을 줬다. 

 

보일러 수리할까? 교체할까? 고민이라면...

 

린나이 보일러 서비스 수리 기사의 말에 수리를 할 지, 보일러 교체를 할 지 좀더 고민을 해보기로 했다.

현재 문제가 발생한 린나이 보일러는 2016년도에 설치한 보일러다 에너지 효율등급은 4등급이다. 

경기도 어려워 왠만하면 수리해서 사용해볼 요령이었지만 수리비용이 30만원 정도 들어간다니 고민이 많이 되었다.

가스사용료도 많이 나오고 있는 상태여서 빌라인 우리집은 한겨울 가스 사용료가 20만원 정도 나온다.

그래서 계산을 해보니 보일러 신제품으로 교체하는게 더 나을 듯 해서 교체하기로 했다. 

요즘 새로나오는 보일러는 콘덴싱 기능이 있어 에너지 효율 1등급이라 가스가 덜 먹을 듯하다.

콘덴싱은 뭐냐?

콘덴싱보일러는 일반 보일러에 비해 약 10%이상 열효율이 좋다고 해요! 보일러에서 나오는 배기가스에 포함된 잠열과 수증기에서 나오는 열을 잡아 재활용하는 방식이래요! 

 

 

보일러교체비용 보러가기

 

보일러 고장 교체 비용은?

보일러 가격 알아보는 방법 보일러가 고장이 났습니다. 귀뚜라미, 경동, 대성, 린나이... 어떤걸로 바꿀까 알아보았지만 인터넷에는 정확한 가격을 찾을 수가 없었지요. 요즘은 콘덴싱 보일러라

bizlife24.com

 

반응형

댓글